정부24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2188
☎ 02-3703-2500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부24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각종 민원 신청, 발급 관련 문의, 보조금24 조회 및 신청, 회원가입/로그인 관련 문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ARS(자동응답 시스템) 단축번호:
1번: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문의
2번: 민원신청 및 발급문의
3번: 보조금24 조회, 신청문의
4번: 회원가입 및 로그인 문의
이러한 ARS 단축번호를 통해 원하는 메뉴로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이용 방법:
신청/조회/발급(회원)
정부24는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의 서비스 9만 여종을 제공합니다.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민원사무부터 다른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인 경우 바로 신청·조회·발급 가능합니다.
신청/조회/발급(비회원)
회원이 아닌 경우에도 비회원 신청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찾기/안내
다양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찾고, 생애주기별 또는 상황별로 추천받을 수 있으며, 통합검색으로도 원하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나의 생활정보/모바일 푸시
정부24 회원 가입 시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에 이용 동의하면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다양한 정부 혜택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용 편의
장애인 및 어르신을 위한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정부24 간편 인증 로그인 및 인증서(공동, 금융) 로그인 방법:
간편인증 로그인:
민간 전자서명 사업자가 제공하는 전자서명을 이용하여 로그인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번호로만 로그인이 가능하며, 사업자등록번호로는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휴대폰 본인확인을 통해 등록한 후 사용 가능합니다.
인증서(공동, 금융) 로그인:
구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등록한 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예시:
Q. 전입신고에서 전입지 세대주 확인까지 완료되었는데 처리상태가 미접수로 확인됩니다.
A.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이 전입신고를 하는 경우나 만 19세 미만의 세대원을 포함하여 전입신고를 하는 경우, 전출지 세대주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Q.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증명서를 발급받았고, 처리완료 상태가 되었는데 전자문서지갑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A. 증명서 수령 방법을 '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으로 선택하여 발급해야 합니다.
Q. 전자문서지갑 발급 시 본인인증 정보가 없다고 나옵니다.
A. 회원 정보 수정화면에서 휴대폰 본인확인을 진행한 후 다시 전자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