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연구

동부화재 배당금, 고객센터, 보험 서류 청구, 지점 및 서비스망 정보 등

늦깎이 학생 2024. 1. 15.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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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화재 배당금, 배당락일, 배당금 지급일

  • 2022년
    • 배당락일: 2022년 12월 28일
    • 배당금: 4,600원
    • 배당금 지급일: 2023년 04월 07일
    • 수익률: 6.75%
  • 2021년
    • 배당락일: 2021년 12월 29일
    • 배당금: 3,500원
    • 배당금 지급일: 2022년 04월 08일
    • 수익률: 5.92%
  • 배당기준일: 매년 12월 31일
  • 연도별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
    • 2016년: 배당금 1,650원, 지급일 2017년 3월 29일
    • 2017년: 배당금 2,300원, 지급일 2018년 3월 29일
    • 2018년: 배당금 2,000원, 지급일 2019년 3월 29일
    • 2019년: 배당금 1,500원, 지급일 2020년 3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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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연락처 및 운영시간

  • 전화번호: ☎1588-0100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1시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및 상담사 연결

  • 평일 ARS:
    • 1번: 자동차고장 긴급출동
    • 2번: 자동차 사고접수 안내
    • 3번: 보험 신규가입상담
    • 4번: 질병/상해/화재보험 사고접수 안내
    • 5번: 질병/상해/운전자보험 변경, 해지, 보험료 납입
    • 6번: 자동차보험 변경, 해지
    • 7번: 대출
    • 8번: 증명서발급 자동화 서비스 및 고객불편사항 접수
    • 0번: 상담사연결
  • 토요일 ARS:
    • 1번: 자동차고장 긴급출동
    • 2번: 자동차, 화재보험 사고접수
    • 3번: 보험료 납입 가상계좌 발급, 즉이체 및 증명서 발급 자동화 서비스
    • 4번: 보험계약상담
    • 5번: 대출
    • 6번: 질병, 상해보험금 청구 안내
  • 업무 외 시간 ARS:
    • 1번: 자동차고장 긴급출동
    • 2번: 자동차, 화재보험 사고접수
    • 3번: 보험료 납입 가상계좌 보험계약내용 문자안내
    • 4번: 질병, 상해 보험금 청구 문자 안내
    • 5번: 보험계약 대출 내역 문자 안내

자동차 사고 보험금 청구 방법

  1. 콜센터를 통한 청구 방법:
    • 전화하기: 동부화재 고객상담센터 1588-0100번으로 전화합니다.
    • 사고 접수: 전화를 통해 자동차 사고 접수 상담을 진행합니다.
    • 보험금 청구: 상담 도중 보험금 청구 절차에 대해 안내받고, 필요한 서류를 준비합니다.
  2. 전국 서비스센터를 통한 청구 방법:
    • 서비스센터 찾기: 동부화재 홈페이지에서 가까운 서비스센터 위치를 확인합니다.
    • 방문 상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자동차 사고 접수 상담을 합니다.
    • 보험금 청구: 상담을 통해 필요한 절차를 진행하고, 서류를 제출합니다.
  3. 보험금 청구 시 참고사항:
    • 신청 기한: 보험금 청구는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 진행 상황 확인: 보험금 청구 진행 상황은 동부화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점/서비스망 이용: [지점/서비스망 찾기] 기능을 활용하여 가까운 고객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금 청구 서류

자동차 사고 보험금 청구 시

  1. 사고 보고서 또는 경찰서 발행 사고 확인서
  2. 보험 계약자 및 피보험자의 신분증 사본
  3. 운전면허증 사본 (사고 운전자가 다를 경우)
  4. 차량 등록증 사본
  5. 수리 견적서 (수리가 필요한 경우)
  6. 사고 현장 사진 (가능한 경우)
  7. 사고 관련 기타 서류 (예: 대인/대물 사고 시 상대방 정보, 보험정보 등)

질병/상해 보험금 청구 시

  1. 진단서 또는 진료확인서
  2. 병원 영수증 및 상세 내역서
  3. 보험 계약자 및 피보험자의 신분증 사본
  4. 기타 필요 서류 (예: 수술기록지, 입퇴원 확인서 등)

화재/재산 보험금 청구 시

  1. 화재 발생 보고서
  2. 재산 손실 목록 및 손실액 추정서
  3. 보험 계약자의 신분증 사본
  4. 화재 현장 사진
  5. 기타 관련 서류 (예: 소방서 보고서, 경찰 보고서 등)

청구 과정에서의 추가 요구 사항

  • 보험사는 경우에 따라 추가적인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대리인을 통한 보험금 청구의 경우,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서류 제출 방법

  • 보험금 청구 서류는 동부화재 지점,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 온라인(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지점 및 서비스망 정보

이용 가능한 서비스 및 운영 시간

  • 고객서비스센터 및 사업단:
    • 주로 평일 09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운영 (사업단은 16시까지)
    • 점심시간 및 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을 수 있음
  • 지점:
    • 평일 09시부터 16시 30분까지 운영 (점심시간 12시 ~ 13시)
  • 보상부:
    • 평일 10시부터 16시까지 운영 (점심시간 12시 ~ 13시)

지점/서비스망 찾기

  • 동부화재의 공식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가까운 지점이나 서비스망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지점이나 서비스망 별로 처리 가능한 업무가 다를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정보 및 참고사항

  • 현금 수령: 일부 서비스센터에서만 가능하며, 방문 전에 전화로 신청/접수 필요
  • 점심시간: 12시에서 13시 사이에는 상담 및 계약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음
  • 특별한 상황: COVID-19와 같은 특별한 상황에서는 운영 시간이 변경되거나 제한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 해당 지점 또는 서비스망으로 문의하는 것이

온라인 서비스

  • 온라인 지점/서비스망 찾기: 동부화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가까운 지점이나 서비스망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상담 및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상담 및 다양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

  • 사전 예약: 특정 서비스는 사전 예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서류 준비: 서비스 이용 시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 방문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위생 및 안전 지침: 방문 시 현행 COVID-19 관련 위생 및 안전 지침을 준수해야 합니다.

실손의료보험 갱신 및 재가입

  1. 갱신:
    • 실손의료보험은 보통 1년 단위로 갱신됩니다.
    • 매년 보험료는 피보험자의 연령 증가, 의료 비용 상승, 손해율 변동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재가입:
    • 실손의료보험은 대개 15년마다 재가입 절차를 거칩니다.
    • 재가입 시 보장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는 관련 법령 및 금융위원회의 지침에 따라 결정됩니다.
    • 최대 100세까지 보장(회사별로 상이할 수 있음).

자동차보험 철회 가능성

  • 보험증권을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보험 계약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단, 의무보험 또는 보험 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은 청약 철회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증권 출력

  • 증권 출력은 동부화재의 온라인창구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 고객 본인 인증 후 보험증권을 인쇄하거나, 모바일 증권 또는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

  • 보험계약대출은 동부화재 홈페이지, 모바일 앱, 유선 신청을 통해 가능합니다.
  •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계약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기준 및 조건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가까운 서비스 센터나 지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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