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연구

부가세 공제와 줄이는 방법: 사용료와 직원 카드 활용 전략

말하는 백곰의 정보방 2023. 8. 31. 12:31
반응형

부가세란?

 

부가세(VAT, Value Added Tax)는 매출과 매입 사이의 차액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으로, 상품과 서비스의 생산과정에서 추가된 가치에 대한 세금입니다.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차감하여 정산하게 됩니다.

부가세 줄이기 위한 방법:

 

사용료 공제:사업과 관련된 정비(전기료, 전화료, 인터넷 사용료 등)에 대한 비용을 매입세액 공제하여 부가세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해당 비용에 대한 영수증이 필요하며, 이 영수증에는 사용자 명의와 사업자등록번호가 정확하게 표시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사용료는 정기적으로 매달 발생하는 경우 매달 공제되는 금액이 누적될 수 있습니다.

 

직원 카드 사용 분:직원이 개인 카드를 사용하여 사업과 관련된 비용을 지출한 경우, 해당 비용을 회사의 경비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출 내역이 업무 관련성을 갖추고, 영수증이 제출되어야 합니다.

사용료 공제를 받기 위한 조건:

 

영수증 확인:사용료 관련 영수증에는 사용자 명의와 사업자등록번호가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영수증이 다른 사람의 명의나 건물주의 명의로 되어 있다면 매입세액 공제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직원 카드 사용 분의 공제:

업무 관련성 증명: 직원의 개인 카드를 사용하여 발생한 비용도, 그 비용이 회사의 업무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경우, 부가세 매입세액 공제 가능합니다.

대표자의 사업용 신용카드와는 별개로 해당 직원의 개인 카드 사용 분도 업무와 관련성이 있다면 비용 인정됩니다.

 

기타 주의사항:

 

복식부기 계정 필요: 복식부기(이중분개)가 필요한 경우, 사업과 관련된 모든 거래는 사업용 계좌를 사용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과 관련된 거래가 사업용 계좌를 통해 이루어져야 하며, 이를 통해 매입세액 공제가 가능합니다.

대표자와 직원 모두 업무 관련성을 충분히 증명해야 하며, 관련 문서와 영수증을 보관해야 합니다.

 
반응형
부가세 공제와 줄이는 방법: 사용료와 직원 카드 활용 전략 부가세 공제와 줄이는 방법: 사용료와 직원 카드 활용 전략 부가세 공제와 줄이는 방법: 사용료와 직원 카드 활용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