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연구

캐시비 고객센터 전화번호, ARS 단축번호, 카드잔액 환불 방법, 도난 및 분실 신고 방법 등

말하는 백곰의 정보방 2023. 12. 17.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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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시비는 한국에서 널리 사용되는 충전식 교통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교통수단 이용 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롯데카드 계열사인 로카모빌리티가 운영합니다.

캐시비 고객센터에서는 카드 분실, 환불, 잔액 조회, 소득공제 문의, L.POINT 문의, 카드 사용과 관련된 다양한 문의를 처리합니다.

캐시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 전화번호: ☎ 1644-0006
  •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부 ARS 조회는 24시간 가능)

캐시비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1. 24시간 할인 등록/조회 안내
    • 비회원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
      • 생년월일 등록: 1644-0006 → 2 → 2 → 1 → 1 → 생년월일(8자리) → 1 → 할인등록 카드번호 → 1
      • 학년 등록(전남, 원주): 1644-0006 → 2 → 2 → 1 → 2 → (어린이 1 / 청소년 2) → 1 → 할인등록 카드번호 → 1
    • 할인 등록 여부 ARS 조회: 1644-0006 → 2 → 3 → 카드번호 → #
  2. 모바일 캐시비 카드 문의
    • 사용문의: 1644-0006 → 1 → 1
    • 충전문의: 1644-0006 → 1 → 2
    • 환불문의: 1644-0006 → 1 → 3
    • 기타문의: 1644-0006 → 1 → 4
  3.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 안내
    • 캐시비 할인 등록 안내: 1644-0006 → 2 → 1 → 1
    • 마이비/하나로카드 할인 등록 안내: 1644-0006 → 2 → 1 → 2
  4. 분실카드 안내
    • 1644-0006 → 3
  5. 잔액환불문의
    • 고장·파손카드 환불 안내: 1644-0006 → 4 → 1
    • 정상카드 잔액 환불 안내: 1644-0006 → 4 → 2
    • 환불 결과 ARS 조회: 1644-0006 → 4 → 3 → 카드번호 → # → 1
  6. 잔액 ARS 조회 및 사용내역 문의
    • 잔액 ARS 조회: 1644-0006 → 5 → 1 → 카드번호 → # → 1
    • 사용내역문의: 1644-0006 → 5 → 2
  7. 기타 문의
    • 지패스, 복지 및 무임카드 안내: 1644-0006 → 6 → 1
    • 소득 공제 안내: 1644-0006 → 6 → 2
    • L.POINT안내: 1644-0006 → 6 → 3
    • 기타 문의: 1644-0006 → 6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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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시비 카드잔액 환불 방법

  1. 온라인 환불 신청
    • 캐시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환불 접수를 진행합니다.
    • 고장이나 파손된 카드의 경우, 환불봉투를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우편으로 카드를 보내야 합니다.
    • 온라인 환불봉투를 사용하는 경우, 우편봉투가 본사에 도착한 후 영업일 기준 최대 7일 이내에 계좌로 입금됩니다.
  2. 오프라인 환불 신청
    • 전국 편의점(세븐일레븐, CU, GS25, 미니스톱)에서 환불봉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환불봉투를 통해 카드를 보내면, 영업일 기준 최대 7일 이내에 지정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3. 미인식 카드의 잔액 환불
    • 미인식 카드의 경우,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환불봉투를 이용하여 본사로 카드를 보내야 합니다.
  4. 정상인식 카드의 환불
    • 환불 접수 후 30일 이내에 실물카드를 수령해야 환불 가능합니다.
    • 정상 및 파손된 카드는 잔액만 지급됩니다.
    • 분실, 도난, 습득된 카드는 환불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5. 기타 유의사항
    • 환불 접수 시 실물카드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카드의 구입비는 최초 충전일로부터 2년 이내에만 환불됩니다.
    • 외형상 훼손된 카드는 잔액만 환불 가능합니다.

모바일캐시비 도난 분실/신청

  1. 분실/도난 안심서비스 신청
    • 모바일 캐시비 앱을 이용해 분실 또는 도난당한 휴대폰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앱에서 '등록/신청' 섹션에 접속한 후 '분실/도난 안심서비스'를 선택합니다.
    • 서비스를 신청하면 휴대폰에 저장된 금액에 대한 강제 차감 및 환불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2. 긴급한 조치
    • 휴대폰이 도난당했거나 분실했을 경우, 즉시 모바일 캐시비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상황을 알려야 합니다.
    • 고객센터는 캐시비 카드 또는 계정에 대한 임시 정지 또는 다른 긴급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계정 보안
    • 모바일 캐시비 사용자는 항상 계정 보안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의심스러운 활동이 발견될 경우 즉시 보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환불 절차
    • 분실 또는 도난당한 모바일 캐시비에 대한 환불 절차는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환불 절차는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를 위해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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