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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기모바일 고객센터
- SKT망 고객센터: ☎1670-9114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LGU+망 고객센터: ☎1600-5281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KT망 고객센터: ☎1877-5281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개통 및 가입상담 전화번호: ☎1670-4811
- 기기변경 상담 전화번호: ☎1533-5632
이야기모바일 이용자는 국번 없이 ☎114번을 눌러도 고객센터와 연결됩니다. 이외에도 개통 및 가입 상담, 기기변경 상담 등을 위한 전화번호가 제공됩니다.
온라인 상담 방법
- 이야기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웹 브라우저를 통해 이야기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고객센터 또는 상담 메뉴 찾기: 홈페이지 내에서 '고객센터', '문의하기', 또는 '온라인 상담'과 같은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 문의유형 선택: 가입문의, 요금제 조회/변경, 요금청구/수납, 부가서비스 조회/변경, 선불서비스 문의, 서류발급, 해지 문의, 분실/습득 등 다양한 문의 유형 중에서 해당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 문의 정보 입력: 문의할 내용에 따라 성함, 가입회선 번호, 통신망, 이메일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 입력은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문의 내용 작성: 구체적인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을 명확하게 작성합니다. 문의 내용이 구체적일수록 담당자가 적절하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기 쉬워집니다.
- 문의 제출: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문의 내용을 작성한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담당자가 입력한 이메일로 문의에 대한 답변을 보내줍니다.
추가 팁
- 이메일 확인: 문의 제출 후에는 담당자가 보낸 이메일을 정기적으로 확인하세요. 경우에 따라 추가 정보가 필요하거나 문의에 대한 후속 조치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스팸 폴더 확인: 때때로 이메일 시스템이 자동으로 답변 메일을 스팸으로 분류할 수 있으니, 스팸 폴더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문의 내용 저장: 추후 참조를 위해 문의 내용과 제출 날짜를 기록해 두는 것도 유용합니다.
eSIM 등록 방법
eSIM 등록 전 준비사항
-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 eSIM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지원하는 기기 목록을 확인하세요.
- Wi-Fi 연결: eSIM 프로필 다운로드를 위해 Wi-Fi 연결이 필요합니다.
- eSIM 활성화 QR 코드: 이야기모바일에서 제공하는 QR 코드가 필요합니다. 이는 개통 안내 시 제공되거나, 이야기모바일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eSIM 등록 절차
아이폰에서 eSIM 등록하기
- 아이폰의 설정(Settings)으로 이동합니다.
- 셀룰러(Cellular) 또는 휴대폰(Mobile Data)을 선택합니다.
- 셀룰러 요금제 추가(Add Cellular Plan)를 선택합니다.
- 카메라가 QR 코드를 스캔할 수 있도록 화면의 지시에 따라 QR 코드를 정렬합니다.
- QR 코드를 스캔한 후 화면의 지시에 따라 설치 과정을 완료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eSIM이 활성화되고 이야기모바일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갤럭시에서 eSIM 등록하기
- 갤럭시의 설정(Settings)으로 이동합니다.
- 연결(Connections)을 선택합니다.
- SIM 카드 관리자(SIM Card Manager)를 선택합니다.
- eSIM 추가(Add Mobile Plan)를 선택합니다.
- QR 코드 스캔(Scan QR Code)을 선택하고, 화면의 지시에 따라 제공받은 QR 코드를 스캔합니다.
- 화면의 지시에 따라 eSIM 프로필을 다운로드하고 활성화합니다.
등록 후 확인
eSIM 등록이 완료되면, 기기의 네트워크 설정에서 활성화된 eSIM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활성화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기기를 재부팅하거나 이야기모바일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번호 변경
- 번호 변경은 90일 이내 2회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 인증 후 변경 처리할 수 있습니다.
- 뒷자리 4자리에 대해서만 선택이 가능하며, 원하는 번호가 없을 경우 비슷한 번호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로밍 신청
- 이야기모바일은 자동으로 로밍(전화)이 됩니다.
- 단말기 상에서 로밍을 지원해야 하며, 해당 국가 방문 시 전원 재부팅 후 사용 가능합니다.
- 해외에서 로밍 데이터 사용 시 요금이 높을 수 있으므로, 출국 전에 로밍 데이터 차단 요청을 권장합니다.
소액결제 서비스
- SKT, KT망 이용자의 경우 소액결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LG U+망 이용자는 소액결제 서비스를 지원하며, 소액결제 신청은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군입대 정지
- 입영통지서와 신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 군 정지 시 별도의 기본 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휴가나 외박 시 군 정지 해제 요청을 통해 재사용이 가능하며, 재사용 기간만큼 기본료가 청구됩니다.
자동이체 변경
- 사용 중인 단말기에서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 변경되는 자동이체는 본인 명의만 가능합니다.
- 타인 명의인 경우 타인 동의가 필요하며, 확인 통화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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