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스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 인스모바일 이용자:
- 전화번호: 휴대폰에서 ☎114번 (무료)
- 운영시간: 평일 10:00 ~ 19:00 (점심시간 12:00 ~ 13:00)
- 타사휴대폰/유선전화 이용 시:
- 전화번호: ☎1522-9116번
인스모바일 셀프개통 이용 방법
- 유심 구매:
- 이마트24에서 '모두의 유심' 또는 다이소에서 '국민유심 U+망'을 구매하거나 인스모바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유심을 구매하거나 요청합니다.
- 번호이동 사전동의:
- 번호이동 셀프개통을 위해서는 아래 번호로 사전동의를 진행합니다:
- SKT: 1566-1509
- SKT 알뜰폰(티플러스): 1877-9120
- 그 외 사업자: 1599-0133
- KT: 1588-2935
- KT 알뜰폰(헬로모바일): 070-7336-7766
- 스노우맨: 1688-9345
- LG U+: 1544-3553
- U+ 알뜰폰: 1544-3553
- 번호이동 셀프개통을 위해서는 아래 번호로 사전동의를 진행합니다:
- 셀프개통 시작:
- 'USIM을 가지고 있어요'를 체크한 후 '요금제 선택 > 본인인증 > 이용약관동의 > 신청서작성'의 순서로 진행합니다. 모바일 번호이동 고객은 Wi-Fi 환경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인증을 위해 신분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
- 유심 교체:
- 개통된 유심으로 기존의 유심을 교체하고 통신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인스모바일 셀프개통 유의사항
- 유심은 꼭 개통 완료 후 휴대폰에 장착해야 합니다.
- 미성년자 및 외국인은 셀프개통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셀프개통 이용 시간은 신규 가입의 경우 08시부터 20시까지, 번호 이동의 경우 10시부터 19시 50분까지 가능합니다(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제외).
- 번호 등록 방법은 U+ 단말기 또는 아이폰6 이상의 휴대폰에 유심을 넣은 후 4~7회 전원을 on-off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 번호이동의 경우 이전 통신사에서 가입 혹은 명의 변경 후 90일이 지나야 신청 가능합니다.
- 셀프개통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화면을 닫지 마시고 개통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휴카드 신청 고객은 카드 발급 후 해당 카드로 납부 방법을 변경해야 할인이 적용됩니다.
인스모바일 요금제/명의/자동이체/번호 변경 방법
- 요금제 변경:
- 고객은 1:1 고객 문의를 이용하거나 휴대폰에서 114를 누르거나, 1522-9116으로 연락하여 요금제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 전후의 요금 및 제공량은 일할 계산되어 청구됩니다.
- 명의 변경:
- 명의 변경은 직계가족에 한해 가능합니다. 인스모바일 홈페이지의 고객센터에서 서류 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양수인과 양도인의 정보를 기입하고 필요 서류와 함께 접수하면 됩니다. 필요 서류로는 명의변경 신청서, 가족관계 증명서, 양수인 및 양도인의 신분증 사본(미성년자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신청서에 자동이체를 기입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서류는 팩스(031-414-4997) 또는 이메일(cs@insmobile.co.kr)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자동이체 변경:
- 현재 사용 중인 단말기에서 114(무료) 또는 1522-9116(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자동이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되는 자동이체 계좌는 본인 명의만 가능하며, 타인 명의인 경우 해당 명의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신청서, 명의자와 납부자의 신분증 사본이며, 이메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 번호 변경:
- 번호 변경은 90일 이내에 최대 2회 가능합니다. 변경을 위해서는 가까운 LG 직영 대리점을 방문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유심 교체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유선상 번호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인스모바일 추가 정보
- 선불요금제 잔액 확인 방법:
- 핸드폰에서 ##96을 입력한 후 통화 버튼을 누르면 잔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인스모바일 사용 가능 단말기:
- 인스모바일 (LG U+ 망) 알뜰폰은 갤럭시 S6, 노트5, LG G5, 아이폰6S 등 이후 출시된 단말기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출시된 단말기들은 주파수 대역 문제로 사용이 불가능하며, 해외에서 출시된 단말기도 인스모바일 (LG U+ 망) 알뜰폰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eSIM 이용 중 교통카드 사용 문제:
- eSIM을 이용할 경우, 교통카드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서비스되는 물리 SIM(USIM) 카드 기반의 모바일 교통카드는 eSIM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는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설정에서 주 통화 SIM을 USIM으로 설정하면 eSIM과 USIM을 동시 사용하는 경우 교통카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군입대로 인한 휴대폰 정지 방법:
- 군입대 정지를 위해서는 입영통지서 1부와 신분증 1부를 접수처에 제출해야 합니다. 정지 기간 동안 기본 요금은 발생하지 않으며, 휴가나 외박 시 해제 요청을 통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재사용 기간만큼 기본료가 청구됩니다. 서류를 이메일로 보낸 후에는 114나 고객센터(1522-9116)로 연락해야 합니다.
- 통화내역 열람 신청 방법:
- 통화 내역 열람을 위해서는 고객센터에서 서류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메일로 접수해야 합니다. 통화내역 열람신청서와 신청자 본인의 신분증을 필수로 첨부해야 합니다. 신청일 기준 전일자까지 조회 가능하며, 전체 조회 범위는 최근 6개월 이내의 발신 정보만 조회 가능합니다. 서류가 정상 확인되면 메일로 회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꿀팁 연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YBM 배당금 및 배당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여러 서비스 전화번호, 인강 취소 및 환불 방법, 상품권 사용처 (0) | 2023.12.24 |
---|---|
티플러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셀프 개통 방법, 사용가능 단말기, 추가 정보 (0) | 2023.12.24 |
리브엠 고객센터 전화번호, ARS 단축번호, 셀프개통 방법, 해지 방법, 일시정지 방법 (1) | 2023.12.22 |
하이패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부가통행료 10배 등 (1) | 2023.12.22 |
에스원 안심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셀프개통 방법, 해지 방법, 추가 정보 등 (1) | 2023.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