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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코 고객센터 전화번호
- 전화번호: ☎1544-6891
- 운영시간: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 이메일문의 주소: help@payco.com
페이코 상품권 사용법
- PIN 번호 확인: 지류 상품권은 뒷면 하단의 은박 처리된 부분, 디지털 상품권은 발송된 문자메시지에서 확인
- 페이코앱에 PIN 번호 입력: 앱 > 더보기 탭 > 상품권/쿠폰 등록 메뉴
- 등록된 페이코 포인트 또는 쿠폰 확인: 앱에서 확인 가능
페이코 소득공제 신청 방법
- 페이코 앱 접속: 페이코 앱을 열고 로그인합니다.
- 메뉴 선택: 앱 내 '더 보기' 탭을 선택한 후 '소득공제/현금영수증' 메뉴로 이동합니다.
- 소득공제 신청: '페이코 충전 포인트 소득공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 개인정보 입력: 소득공제 신청을 위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 필요한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 신청 완료: 입력한 정보를 확인한 후 신청을 완료합니다.
페이코 소득공제 혜택
- 적용 대상: 페이코 충전 포인트로 결제한 금액에 대해서만 소득공제가 적용됩니다. 페이코 리워드나 이벤트로 적립된 포인트는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소득공제율: 소득공제율은 일반적으로 결제 금액의 30%입니다. 단, 사용 금액에 따라 연간 최대 공제 한도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매년 정부에서 정하는 기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공제 대상 제외: 상품권 구매, 보험료 및 세금/공과금 납부, 환금성 상품, 유가증권, 기부금 등의 결제 금액은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페이코 소득공제 유의사항
- 소득공제 신청은 당해 연도의 결제 내역에 대해 이듬해 1월 초에 국세청으로 일괄 전송됩니다. 따라서 연말정산 시기에 맞춰 신청해야 합니다.
- 매년 초 연말정산 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페이지에서 전년도 페이코 충전 포인트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계정 정지 절차
- 페이코 로그인 시도: 먼저, 페이코에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로그인이 가능한 경우와 불가능한 경우에 따라 다음 단계가 달라집니다.
- 로그인 가능한 경우:
- 계정에 접속한 후, 설정 메뉴 또는 계정 관리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 계정 정지 옵션을 찾아 선택합니다.
-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정지 절차를 완료합니다.
- 로그인 불가능한 경우:
- 페이코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하거나, 페이코 공식 웹사이트의 분실/도용 계정 정지 신청 페이지를 이용합니다.
-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이는 휴대폰 인증, 이메일 인증, 또는 카드 인증 등 여러 방법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본인 인증 후, 계정 정지를 요청합니다.
페이코 선택할 수 있는 계정 정지 옵션
- 결제 정지: 이 옵션을 선택하면 계정의 결제 기능만 일시 정지됩니다. 이 경우, 결제 기능을 제외한 기타 서비스는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 정지: 이 옵션을 선택하면 계정에 대한 로그인이 전면 차단됩니다. 이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시키므로, 계정을 완전히 보호하고자 할 때 적합합니다.
페이코 계정 정지 유의사항
- 계정을 정지하기 전에 모든 중요한 정보나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가능한 경우).
- 계정 정지 후에는 페이코를 통한 모든 서비스 이용이 중지되므로, 정지 결정을 신중히 해야 합니다.
- 도용이나 분실이 의심되는 경우, 가능한 빠르게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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